4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어? 성경이 읽어지네!』를 이제 만화로 만난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부인하는 기독교인은 없을 것이다. 신앙생활을 하는 성도라면 누구나 성경을 읽기를 원한다. 문제는 성경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데 있다. 실제로 평신도로서 성경 읽는 일이 그리 쉽지 않다. 따라서 성경을 바르게 알고, 배우기 위해서는 평신도들의 눈높이에서 지도해주는 가이드북이 필요하다.
『만화 어? 성경이 읽어지네!』(구약편)은 구약성경의 맥을 잡기 원하는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모든 성도들에게 만화를 통해 구약성경통독을 쉽게 도와준다. 또한 이 책의 강점은 저자가 신학을 전공한 사모이지만, 목회적인 관점에서 쓴 것이 아니라 평신도의 입장에서 내용을 정리했기에 더욱 쉽게 배울 수 있다.
민족적 정체성을 잃지 않고 세계를 품을 수 있는 영적 인물이 되는 게 좋은 대학 진학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자녀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에즈마이야 운동에 참여하는 한인 1.5세와 2세들이 하나님의 시각으로 조국의 농어촌 교회를 품기 바란다.
그림 : 김상진
들어가는 글
1과 성경목록만 잘 알아도 성경이 열립니다
1. 구약성경의 배열
2. 구약 39권의 내용
2과 역사서, 시가서, 예언서는 서로 통하지 않습니다
1. 구약성경 39권을 시간 순서대로 다시 분류합시다!
3과 성경을 꿰뚫는 안경(관점 1, 관점 2)
1. 관점 1 : 성경은 ‘누가 왕이냐?’를 다룬 왕 싸움 이야기이다
2. 관점 2 : 셋 계열은 가인 계열과 섞이면 안 된다. 정복해야 한다
3. 관점 1, 관점 2를 마치면서
4과 구약성경 읽기 실제(1) : 창. 출. 민. 수. 삿. 삼. 왕.
1. 창세기 읽기
2. 출애굽기 읽기
3. 민수기 읽기
4. 여호수아 읽기
5. 사사기 읽기
6. 사무엘상·하 읽기
7. 열왕기상·하 읽기
5과 구약성경 읽기 실제(2) : 대. 라. 느.
1. 역대상·하 읽기
2. 에스라, 느헤미야 읽기
구약성경 읽기를 마치며
〈혹시 당신에게 이런 증상이 있다면…〉
- 성경! 한 번이라도 푹 빠져서 쭉~쭉~ 읽어보면 좋겠다.
- 하나님께서 진정한 성경의 저자이시니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한 가지 주제로 관통해서 좌르르 꿰뚫어 읽으면 좋겠다.
- 예수 믿으면서 아직 성경을 제대로 읽어보지 못해 늘 찜찜하다.
- 나는 한국 사람인데 왜 이스라엘의 종교를 믿어야 되는가 내심 걸린다.
- 아담ㆍ하와ㆍ선악과ㆍ가인ㆍ아벨ㆍ노아ㆍ바벨탑으로 시작되는 성경은 솔직히 좀 신화 같다는 생각이 든다.
- 왜 선악과를 만들어서 인간이 죄를 짓게 하셨는지 그 다음 진도가 안 나간다.
- 구약 하면 감이 안 잡힌다. 그리고 구약의 하나님과 신약의 하나님은 다른 하나님인 것 같다.
다 좋은데 어쨌든 지루하고, 재미없고, 딱딱한 책은 딱~ 질색이다.
그렇다면 이 책은 당신을 위한 책이다.
곧이어 『만화 어? 성경이 읽어지네!』(신약편)도 출시될 예정이다.
[추천독자]
- 성경통독을 계획하고 있는 청소년 / 청년부 공과
- 구역(셀) 성경통독 교재
- 올해 꼭 성경을 일독해야겠다고 결심한 분들을 위한 성경통독 지침서
- 아직 한 번도 성경을 일독해 본경험이 없는 초신자나 성도를 위한 가이드북
- 통독을 하기 했지만, 아직 성경의 내용이 파악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평신도용 성경해설집
오늘날 한국교회는 다양한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비판은 무성해도 대안은 부재합니다. 이애실 사모님의 ‘성경읽기사역’은 우리가 갈망하는 깊은 곳으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특히 「만화 어? 성경이 읽어지네!」는 어려운 성경 내용을 초신자들과 청소년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만화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성경으로의 여행에 귀중한 동반자가 될 이 책을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이동원(지구촌교회 원로목사, 지구촌 미니스트리 네트워크 대표)
이애실 사모님의 「어? 성경이 읽어지네!」는 한국교회에 성경통독 운동을 일으킨 책입니다. 성경의 흐름과 주제들을 쉽고 명쾌하게 해설해주는 책입니다. 이번에 출간된 「만화 어? 성경이 읽어지네!」는 초신자와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되어서 독자들에게 성경의 세계로 안내해 주는 좋은 지침서가 되어줄 것입니다.- 이재훈(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시대가 아무리 급변한다 해도, 하나님의 말씀은 언제나 우리의 삶을 비추는 유일한 빛이고 참된 길입니다. 오직 성경을 붙잡을 때라야 그 길이 보입니다. 여기저기서 서로 인생의 정답이 여기 있다 말하지만 ‘말씀’을 제외한 모든 것은 정답이 아닙니다. 이애실 사모님의 『만화 어? 성경이 읽어지네!』를 통해 더욱 많은 영혼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알게 되고, 참된 길을 찾아가길 기도합니다.- 홍민기(호산나교회 담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