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하나님을 제대로 알아야 진짜 큰 기쁨을 맛볼 수 있다 하나님을 향한 열정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지을 것이다 ‘어떤 사람이 하나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면 그의 미래가 보인다’ ‘시대의 선지자’라고 불린 A.W.토저는 ‘하나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그는 영적으로 타락하는 현실 속에서 늘 그렇고 그런 신앙생활에 안주하려고 할 때, 하나님 자신을 드러내시는 진정한 하나님을 이야기했다. ‘하나님에 대해서’ 얼마나 많이 아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 자신’에 초점을 맞춘 하나님의 사람, A.W 토저의 책을 통해 이 시대에 하나님의 사람들이 일어나는 역사를 온 맘으로 기대한다. |
하나님의 사람에게서 어김없이 나타나는 특징은 거의 통제 불가능한 '하나님을 향한 열정'이다. 그 하나님을 향한 열정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지을 것이다.
영문판 편집자의 글
part 1 진정한 하나님을 만나라
1장 하나님으로 기뻐하라
2장 나에게 하나님은 누구신가
3장 하나님을 알 때 나를 알게 된다
4장 하나님 인식과 교회
part 2 나의 실재를 만나라
5장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
6장 거룩한 인식을 회복하라
7장 배부른 자인가, 굶주린 자인가
8장 살아 계신 하나님을 아는 것
9장 깊이 알수록 친밀해진다
part 3 하나님의 속성을 알자
10장 하나님의 완전하심을 알자
11장 하나님의 은혜를 알자
12장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알자
13장 하나님의 선하심을 알자
14장 비교할 수 없으신 하나님
part 4 하나님 인식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15장 하나님을 경배하는 기쁨
16장 달콤하고 즐거운 기도를 누리라
17장 피조 세계에 드러나시는 하나님
어제도 오늘도 변화 없는 신앙에서 벗어나라
하나님을 찾으라, 우리에게 주신 기쁨을 회복하라
우리를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하려고 원수가 만들어놓은 ‘세상’이라는 두꺼운 껍질을 뚫고 나가려면 하나님을 향한 열정이 필요하다. 하나님을 향한 열정은 그분이 자신을 알려주기 원하시는 대로 그분을 알기 원하는 깊은 갈망이다.
그런데 오늘날의 교회는 하나님을 제외한 다른 온갖 것들에 엄청난 열정을 쏟는 것 같다. 우리 삶의 자원들을 쏟아 부을 활동들을 찾으려고 사방을 둘러본다. 사람이 어떠한지를 말해주는 것은 그의 여정(旅程)이라기보다는 그의 목적지다. 세상의 심장은 끊임없이 고동치며 삶의 목적을 찾기 위해 애쓰며 피곤해한다. 그러나 하나님에게서 멀어지면 점점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갈 뿐이다.
이제 우리는 세상 이곳저곳을 향해 두리번거릴 것이 아니라 고개를 들어 우리 속량의 근원을 바라보아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을 찾는다면, 때로 어려움을 겪을지라도, 결국에는 하나님을 향한 열정이 승리를 거두게 될 것이다.--- 본문 중에서